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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AM 소개
분야별 전문가들이 협력하여 개발한 주제 특화 프로그램으로, 교사용 지도서와 학생용 활동지를 제공합니다.
메인주제별 프로그램
– 과제명 : 2020년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 프로그램명 : 「놀이로 만나는 인공지능 세상」놀이 중심 인공지능 주제 STEAM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 세부 프로그램명 : 얼굴인식(AI) 놀이를 통한 나의 감정 표현하기 – 학교급 : 초등 2학년(차시대체) – 관련교과 : 국어, 수학, 통합교과 – 연구기관명 : 충청남도교육청연구정보원
– 과제명 : 2020년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 프로그램명 : 「놀이로 만나는 인공지능 세상」놀이 중심 인공지능 주제 STEAM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 세부 프로그램명 : 이미지인식(AI) 놀이를 통한 우리 몸 알기 – 학교급 : 초등 2학년(차시대체) – 관련교과 : 수학, 통합교과 – 연구기관명 : 충청남도교육청연구정보원
– 과제명 : 2020년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 프로그램명 : 「놀이로 만나는 인공지능 세상」놀이 중심 인공지능 주제 STEAM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 세부 프로그램명 : 머신러닝(AI) 놀이를 통한 도형교육 – 학교급 : 초등 1학년(차시대체) – 관련교과 : 국어, 수학, 통합교과 – 연구기관명 : 충청남도교육청연구정보원
– 과제명 : 2020년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 프로그램명 : 「놀이로 만나는 인공지능 세상」 놀이 중심 인공지능 주제 STEAM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 세부 프로그램명 : 동작인식(AI) 놀이를 통한 한글교육 – 학교급 : 초등 1학년(차시대체) – 관련교과 : 국어, 수학, 통합교과 – 연구기관명 : 충청남도교육청연구정보원
– 과제명 : 2020년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 프로그램명 : 「놀이로 만나는 인공지능 세상」 놀이 중심 인공지능 주제 STEAM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 학교급 : 초등학교 – 연구기관명 : 충청남도교육청연구정보원
– 과제명 : 2020년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 프로그램명 : 스토리텔링을 통한 유·초등 전이단계 STEAM 프로그램 개발 – 학교급 : 유치원, 초등학교 – 연구기관명 : 서울교육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