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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5,6학년

코딩으로 자동차를 달리게 하자:초등학교 5-6학년

융합인재교육(STEAM) 개발 프로그램 학습용 자료입니다.

 

과제명:자율주행자동차 알고리즘을 활용한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관련과목:과학, 기술, 인문

연구기관:제주대학교

*수업지도안, 교육활동지, PPT 자료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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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5,6학년

클라우드9-행복한 상태로의 기분조절:초등학교 5-6학년

융합인재교육(STEAM) 개발 프로그램 학습용 자료입니다.

 

과제명:근거리 무선통신(Near Field Communication, NFC)을 활용한 별별솔루션

관련과목:과학, 기술, 공학, 인문, 예술

연구기관:숭실대학교

*수업지도안, 교육활동지, PPT자료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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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5학년

가상현실장비를 활용한 환경에 적응한 생물 및 우리 생활이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 : 초등학교 5학년

융합인재교육(STEAM) 개발 프로그램 학습용 자료입니다.

 

과제명 : (가상현실장비) 과학의 세계로 떠나는 여행

관련과목 : 과학, 인문ㆍ예술,

연구기관 : 대구교육대학교

*수업지도안 및 교육활동지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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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5,6학년

날씨 정보를 활용한 나만의 리빙 디자인 : 초등학교 5,6학년

융합인재교육(STEAM) 개발 프로그램 학습용 자료입니다.

 

과제명 :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IoT)을 활용한 유쾌한 인터렉티브 디자인

관련과목 : 과학, 인문ㆍ예술,

연구기관 : 숭실대학교

*수업지도안 및 교육활동지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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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5,6학년

OLED를 이용한 STEAM(OLED로 밝히는 빛의 바다) : 초등학교5,6학년

융합인재교육(STEAM) 개발 프로그램 학습용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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