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문분야 주제별 융합형

분야별 전문가들이 협력하여 개발한 주제 특화 프로그램으로, 교사용 지도서와 학생용 활동지를 제공합니다.

56개의 등록글이 있습니다.
최신순
별점순
초등6학년

[교재] 빅 데이터와 행복한 우리 동네(빅 데이터를 통한 우리 동네 축제 만들기).

  • 2020-03-09
  • 343

- 과제명 : 2019년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 프로그램명 : 빅 데이터와 행복한 우리 동네
- 세부 프로그램명 : 빅 데이터를 통한 우리 동네 축제 만들기
- 학교급 : 초등학교 6학년
- 관련교과 : 실과, 수학, 국어, 미술
- 연구기관명 : 인천대학교

별점(0명 참여!)
댓글 쓰기
별점 선택
  • 별점5
  • 별점4
  • 별점3
  • 별점2
  • 별점1
0/140
초등5,6학년

[교재] 데이터과학과 인공지능을 활용한 미디어아트(데이터 쌓기 놀이: 데이터 X 제너러티브아트).

  • 2020-03-02
  • 441

- 과제명 : 2019년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 프로그램명 : 데이터과학과 인공지능을 활용한 미디어아트 STEAM 프로그램 개발
- 세부 프로그램명 : 데이터 쌓기 놀이: 데이터 X 제너러티브아트
- 학교급 : 초등학교 5, 6학년
- 관련교과 : 실과, 미술, 수학
- 연구기관명 : 아트센터 나비 미술관

별점(0명 참여!)
댓글 쓰기
별점 선택
  • 별점5
  • 별점4
  • 별점3
  • 별점2
  • 별점1
0/140
초등5,6학년

[교재] 인공지능과 기계학습(나만의 추천시스템 만들기).

  • 2020-02-04
  • 836

- 과제명 : 2019년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 프로그램명 : 인공지능과 기계학습
- 세부 프로그램명 : 나만의 추천시스템 만들기
- 학교급 : 초등학교 5, 6학년
- 관련교과 : 수학, 실과
- 연구기관명 : 경인교육대학교

별점(0명 참여!)
댓글 쓰기
별점 선택
  • 별점5
  • 별점4
  • 별점3
  • 별점2
  • 별점1
0/140
초등5,6학년

[교재] 인공지능과 기계학습(로봇의 눈으로 길찾기).

  • 2020-02-04
  • 871

- 과제명 : 2019년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 프로그램명 : 인공지능과 기계학습
- 세부 프로그램명 : 로봇의 눈으로 길찾기
- 학교급 : 초등학교 5,6학년
- 관련교과 : 실과, 수학
- 연구기관명 : 경인교육대학교

별점(0명 참여!)
댓글 쓰기
별점 선택
  • 별점5
  • 별점4
  • 별점3
  • 별점2
  • 별점1
0/140
초등5,6학년

[교재] 특허정보활용 플러스 솔루션(화분의 품격).

  • 2020-02-04
  • 400

- 과제명 : 2019년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 프로그램명 : 특허정보활용 플러스 솔루션
- 세부 프로그램명 : 화분의 품격
- 학교급 : 초등학교 5, 6학년
- 관련교과 : 과학, 실과
- 연구기관명 : 숭실대학교

별점(0명 참여!)
댓글 쓰기
별점 선택
  • 별점5
  • 별점4
  • 별점3
  • 별점2
  • 별점1
0/140
초등5,6학년

자외선을 이겨내요:초등학교 5-6학년.

  • 2019-03-28
  • 3,784

융합인재교육(STEAM) 개발 프로그램 학습용 자료입니다.

 

과제명:재난대비를 위한 미래의 지구관측시스템 구축

관련과목: 과학, 기술, 공학, 인문, 수학

연구기관:충북대학교

*수업지도안, 교육활동지, PPT 자료 포함

**수업동영상 포함

별점5(3명 참여!)
댓글 쓰기
별점 선택
  • 별점5
  • 별점4
  • 별점3
  • 별점2
  • 별점1
0/140
검정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