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별 전문가들이 협력하여 개발한 주제 특화 프로그램으로, 교사용 지도서와 학생용 활동지를 제공합니다.
메인주제별 프로그램
– 과제명 : 2019년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 프로그램명 : 디자인씽킹으로 만드는 5G 세상 – 세부 프로그램명 : 사고야, 5G마 – 학교급 : 고등학교 차시대체형 – 관련교과 : 과학(물리학), 기술, 공학, 사회 – 연구기관명 : 한국과학기술원
– 과제명 : 2019년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 프로그램명 : 디자인씽킹으로 만드는 5G 세상 – 세부 프로그램명 : 5G는 얼마인가요금제 – 학교급 : 중학교 차시대체형 – 관련교과 : 국어, 수학, 사회, 기술 – 연구기관명 : 한국과학기술원
– 과제명 : 2019년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 프로그램명 : 디자인씽킹으로 만드는 5G 세상 – 세부 프로그램명 : 5G로 꽃피는 오지마을 – 학교급 : 중학교 차시대체형 – 관련교과 : 과학, 기술, 사회 – 연구기관명 : 한국과학기술원
– 과제명 : 2019년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 프로그램명 : 빅 데이터와 행복한 우리 동네 – 세부 프로그램명 : 빅 데이터를 통한 우리 동네 생태하천 가꾸기 – 학교급 : 중학교 1, 2학년 – 관련교과 : 정보, 수학, 사회, 과학, 미술 – 연구기관명 : 인천대학교
– 과제명 : 2019년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 프로그램명 : 특허정보활용 플러스 솔루션 – 세부 프로그램명 : 특허, 과학을 GET하다 – 학교급 : 중학교 차시대체형 – 관련교과 : 과학, 기술, 사회 – 연구기관명 : 숭실대학교
융합인재교육(STEAM) 개발 프로그램 학습용 자료입니다.
과제명:독도의 보물
관련과목:과학, 기술, 공학, 인문, 예술
연구기관:경북대학교
*수업지도안, 교육활동지, PPT자료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