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별 프로그램
학교 밖 융합교육
교사연구회 성과물
성과발표회
기타 자료
커뮤니티
STEAM 소개
분야별 전문가들이 협력하여 개발한 주제 특화 프로그램으로, 교사용 지도서와 학생용 활동지를 제공합니다.
메인주제별 프로그램
– 과제명 : 2020년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 프로그램명 : 4차 산업학명, 스마트 시티 플랫폼으로 길을 찾다 – 세부 프로그램명 : Living Lab 시민참여형 Smart City Platform – 학교급 : 고등학교 1-2학년(차시대체) – 연구기관명 : 인천대학교
– 과제명 : 2020년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 프로그램명 : 4차 산업학명, 스마트 시티 플랫폼으로 길을 찾다 – 학교급 : 중학교, 고등학교 – 연구기관명 : 인천대학교
– 과제명 : 2020년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 프로그램명 : Space X의 꿈을 넘어 골디락스 존을 찾아서 – 세부프로그램명 : 골디락스 존의 X행성 개발-화학반응을 이용하여 대기, 토양 개발하기 – 학교급 : 고등학교 1학년(차시대체) – 연구기관명 : 부산광역시영재교육진흥원
– 과제명 : 2020년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 프로그램명 : 첨단과학기술과의 만남 – 학교급 :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 연구기관명 : 충북대학교
– 과제명 : 2019년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 프로그램명 : 디자인씽킹으로 만드는 5G 세상 – 세부 프로그램명 : 사고야, 5G마 – 학교급 : 고등학교 차시대체형 – 관련교과 : 과학(물리학), 기술, 공학, 사회 – 연구기관명 : 한국과학기술원
융합인재교육(STEAM) 개발 프로그램 학습용 자료입니다.
과제명:독도의 보물
관련과목:과학, 기술, 공학, 인문, 예술
연구기관:경북대학교
*수업지도안, 교육활동지, PPT자료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