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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야별 전문가들이 협력하여 개발한 주제 특화 프로그램으로, 교사용 지도서와 학생용 활동지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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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년-2016년 STEAM 프로그램 개발 수업모델 리스트(URL포함)

2012-2016 STEAM_프로그램 개발_수업모델_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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융합인재교육(STEAM) 개발 프로그램 학습용 자료입니다.

 

과제명 : 공학설계기반 3D프린터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관련과목 : 과학, 인문ㆍ예술,

연구기관 : 충남대학교

*수업지도안 및 교육활동지 포함

*중학교 자유학기제에 활용 가능한 프로그램

'써라운드' 3urround_자유학기_교사용 '써라운드' 3urround_자유학기_학생용 STEAM프로그램_교육과정_연계조사(충남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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융합인재교육(STEAM) 개발 프로그램 학습용 자료입니다.

 

과제명 : 공학설계기반 3D프린터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관련과목 : 과학, 인문ㆍ예술,

연구기관 : 충남대학교

*수업지도안 및 교육활동지 포함

이 세상 어디라도 '에리타' Airless Tire_중학교_교사용 이 세상 어디라도 '에리타' Airless Tire_중학교_학생용 STEAM프로그램_교육과정_연계조사(충남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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융합인재교육(STEAM) 개발 프로그램 학습용 자료입니다.

 

과제명 : 가상현실기술을 활용한 중고등학교 STEAM 수업프로그램 개발

관련과목 : 과학, 인문ㆍ예술,

연구기관 : 이화여자대학교

*수업지도안 및 교육활동지 포함

*중학교 자유학기제에 활용 가능한 프로그램

우리 지역 지리정보 설계하기_중학교 자유학기_교사용 우리 지역 지리정보 설계하기_중학교 자유학기_학생용 STEAM프로그램_교육과정_연계조사(이화여자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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융합인재교육(STEAM) 개발 프로그램 학습용 자료입니다.

 

과제명 : 가상현실기술을 활용한 중고등학교 STEAM 수업프로그램 개발

관련과목 : 과학, 인문ㆍ예술,

연구기관 : 이화여자대학교

*수업지도안 및 교육활동지 포함

나도 여행 플래너!_중학교_교사용 나도 여행 플래너!_중학교_학생용 STEAM프로그램_교육과정_연계조사(이화여자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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융합인재교육(STEAM) 개발 프로그램 학습용 자료입니다.

 

과제명 :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IoT)을 활용한 유쾌한 인터렉티브 디자인

관련과목 : 과학, 인문ㆍ예술,

연구기관 : 숭실대학교

*수업지도안 및 교육활동지 포함

IoT를 활용한 유쾌한 액티베이터 만들기_중학교_교사용 IoT를 활용한 유쾌한 액티베이터 만들기_중학교_학생용 STEAM프로그램_교육과정_연계조사(숭실대학교)_중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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