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연구회 성과물 [중학교]

다양한 교과 선생님들이 협력하여 연구·개발한 성과물로, 수업지도안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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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명 : QR마크 활용을 통한 STEAM 메이커 운동

관련과목 : 과학, 기술가정, 미술, 메이커연계

연구기관 : 아주중학교

*수업지도안 및 교육활동지 포함

*중학교 자유학기제에 활용 가능한 프로그램

11.QR마크 활용을 통한 STEAM 메이커 운동(아주중학교)_결과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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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명 : 자유학기제 적용 가능한 진로연계 STEAM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관련과목 : 과학, 기술, 국어

연구기관 : 오산중학교

*수업지도안 및 교육활동지 포함

*중학교 자유학기제에 활용 가능한 프로그램

112.자유학기제 적용 가능한 진로연계 STEAM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오산중학교)_결과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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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명 : 수학기반 융합프로그램 개발적용

관련과목 : 과학, 기술가정, 사회(한국사), 수학

연구기관 : 복자여자중학교

*수업지도안 및 교육활동지 포함

137_수학기반 융합프로그램 개발적용(복자여자중학교)_결과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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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명 : 활동중심의 융합인재교육(STEAM)이 메타인지 및 진로 자기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관련과목 : 과학, 기술가정, 미술, 수학

연구기관 : 아라중학교

*수업지도안 및 교육활동지 포함

131_활동중심의 융합인재교육(STEAM)이 메타인지 및 진로 자기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아라중학교)_결과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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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명 : 색의 간섭 현상을 이용한 융합교육 활성화 방안 모색

관련과목 : 과학, 수학, 미술, 수학, 기술가정

연구기관 : 숭의중학교

*수업지도안 및 교육활동지 포함

119_색의 간섭 현상을 이용한 융합교육 활성화 방안 모색(숭의중학교)_결과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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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명 : 레오나르도 다빈치에게 배우는 STEAM 프로젝트 개발

관련과목 : 과학, 수학, 기술, 국어, 사회

연구기관 : 천안여자중학교

*수업지도안 포함

115_레오나르도 다빈치에게 배우는 STEAM 프로젝트 개발(천안여자중학교)_결과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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