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별 프로그램
학교 밖 융합교육
교사연구회 성과물
성과발표회
기타 자료
커뮤니티
STEAM 소개
분야별 전문가들이 협력하여 개발한 주제 특화 프로그램으로, 교사용 지도서와 학생용 활동지를 제공합니다.
메인주제별 프로그램
– 과제명 : 2020년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 프로그램명 : 책임있는 인공지능 – 학교급 : 초등학교, 중학교 – 연구기관명 : 경인교육대학교
– 과제명 : 2020년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 프로그램명 : 첨단과학기술과의 만남 – 세부프로그램명 : 내 직업은 지층 VR 크리에이터 – 학교급 : 초등학교 4-6학년(차시대체) – 연구기관명 : 충북대학교
– 과제명 : 2020년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 프로그램명 : 첨단과학기술과의 만남 – 학교급 :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 연구기관명 : 충북대학교
– 과제명 : 2019년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 프로그램명 : 빅 데이터와 행복한 우리 동네 – 세부 프로그램명 : 빅 데이터를 통한 우리 동네 축제 만들기 – 학교급 : 초등학교 6학년 – 관련교과 : 실과, 수학, 국어, 미술 – 연구기관명 : 인천대학교
– 과제명 : 2019년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 프로그램명 : 빅 데이터와 행복한 우리 동네 – 세부 프로그램명 : 빅 데이터를 통한 우리 동네 즐거운 동네 만들기 – 학교급 : 초등학교 3학년 – 관련교과 : 수학, 도덕, 국어, 미술, 과학 – 연구기관명 : 인천대학교
– 과제명 : 2019년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 프로그램명 : 특허정보활용 플러스 솔루션 – 세부 프로그램명 : 자석에 아이디어를 더하면 – 학교급 : 초등학교 3, 4학년 – 관련교과 : 과학, 국어, 미술, 수학 – 연구기관명 : 숭실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