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 과제명 : 2020년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 프로그램명 : 첨단과학기술과의 만남 – 세부프로그램명 : 내 직업은 지층 VR 크리에이터 – 학교급 : 초등학교 4-6학년(차시대체) – 연구기관명 : 충북대학교
– 과제명 : 2020년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 프로그램명 : 첨단과학기술과의 만남 – 학교급 :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 연구기관명 : 충북대학교
– 과제명 : 2020년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 프로그램명 : 학교 안 에듀테크–AI 와 VR – 세부 프로그램명 : AI와 함께 온 몸으로 표현해요 – 학교급 : 초등학교 4학년 (차시대체) – 관련교과 : 과학, 수학, 국어, 체육 – 연구기관명 : 한국기술교육대학교
– 과제명 : 2019년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 프로그램명 : 데이터과학과 인공지능을 활용한 미디어아트 STEAM 프로그램 개발 – 세부 프로그램명 : AI도레미: 인공지능 X 사운드아트 – 학교급 : 초등학교 3, 4학년 – 관련교과 : 과학, 수학, 미술, 음악 – 연구기관명 : 아트센터 나비 미술관
– 과제명 : 2019년 학교 밖 STEAM 프로그램 개발·운영 – 프로그램명 : 천문메이커의 밤하늘 이야기(초등 4~6학년) – 학교급 : 초등 4,5,6학년 – 관련과목 : 과학, 실과, 미술, 수학 – 연구기관명 : 한국교통대학교
* 기관운영매뉴얼, 수업지도안, 교육활동지 포함
– 과제명 : 2019년 학교 밖 STEAM 프로그램 개발·운영 – 프로그램명 : 교실 플랜테리어 하기, 종자발아키트 만들기(초등 3-6학년) – 학교급 : 초등 3,4,5,6학년 – 관련과목 : 실과, 과학 – 연구기관명 : 서울교육대학교
* 수업지도안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