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밖 steam [초등학교-5학년,초등학교-6학년]

다양한 교과 선생님들이 협력하여 연구·개발한 성과물로, 수업지도안을 제공합니다.

25개의 등록글이 있습니다.
최신순
별점순

– 과제명 : 2019년 학교 밖 STEAM 프로그램 개발·운영
– 프로그램명 : 천문메이커의 밤하늘 이야기(초등 4~6학년)
– 학교급 : 초등 4,5,6학년
– 관련과목 : 과학, 실과, 미술, 수학
– 연구기관명 : 한국교통대학교

* 기관운영매뉴얼, 수업지도안, 교육활동지 포함

기관운영매뉴얼, 교사용 지도서_한국교통대학교
초등(4~6학년)_천문메이커의 밤하늘 이야기(학생용)
별점 선택
  • 별점5
  • 별점4
  • 별점3
  • 별점2
  • 별점1
0/140

– 과제명 : 2019년 학교 밖 STEAM 프로그램 개발·운영
– 프로그램명 : 경복궁을 구하라(초등 5~6학년)
– 학교급 : 초등 5,6학년
– 관련과목 : 과학, 수학, 사회(역사), 체육, 실과, 국어
– 연구기관명 : 한국교육방송공사

* 기관운영매뉴얼, 수업지도안, 교육활동지 포함

기관운영매뉴얼_한국교육방송공사
초등(5-6학년)_경복궁을 구하라(교사용)
초등(5-6학년)_경복궁을 구하라(미션지)
초등(5-6학년)_경복궁을 구하라(학생용)
별점 선택
  • 별점5
  • 별점4
  • 별점3
  • 별점2
  • 별점1
0/140

– 과제명 : 2019년 학교 밖 STEAM 프로그램 개발·운영
– 프로그램명 : 오브젝트블럭스와 함께 하는 사물인터넷 체험(초등 5-6학년 2종)
– 학교급 : 초등 5,6학년
– 관련과목 : 수학, 과학, 사회, 실과, 도덕
– 연구기관명 : 슈퍼트랙

* 수업지도안, 교육활동지 포함

초등(5-6학년)_오브젝트블럭스와 함께 하는 사물인터넷 체험(IOT로 교실 소음 문제를 해결해요)(교사용)
초등(5-6학년)_오브젝트블럭스와 함께 하는 사물인터넷 체험(IOT로 교실 소음 문제를 해결해요)(학생용)
초등(5-6학년)_오브젝트블럭스와 함께 하는 사물인터넷 체험(IOT로 에너지절약을실천해요)(교사용)
초등(5-6학년)_오브젝트블럭스와 함께 하는 사물인터넷 체험(IOT로 에너지절약을실천해요)(학생용)
별점 선택
  • 별점5
  • 별점4
  • 별점3
  • 별점2
  • 별점1
0/140

– 과제명 : 2019년 학교 밖 STEAM 프로그램 개발·운영
– 프로그램명 : 아두이노 기반 원예융합 코딩 교육(초등5-6학년 2종, 중학 1종)
– 학교급 : 초등 5,6학년, 중학
– 관련과목 : 원예, 코딩, 과학, 수학, 예술, 인문
– 연구기관명 : 건국대학교

* 기관운영매뉴얼, 수업지도안, 교육활동지 포함

기관운영매뉴얼_건국대학교
중학, 초등(5-6학년)_아두이노 기반 원예융합 코딩 교육(교사용)
중학, 초등(5-6학년)_아두이노 기반 원예융합 코딩 교육(학생용)
별점 선택
  • 별점5
  • 별점4
  • 별점3
  • 별점2
  • 별점1
0/140

프로그램명 : 스마트 룰렛 만들기(초등5-6학년)

관련과목 : 기술, 공학, 수학

*기관운영매뉴얼, 수업지도안, 교육활동지 포함

한국로봇융합연구원_기관운영매뉴얼
초등(5-6학년)스마트 룰렛 만들기(교사용)
초등(5-6학년)스마트 룰렛 만들기(학생용)
별점 선택
  • 별점5
  • 별점4
  • 별점3
  • 별점2
  • 별점1
0/140
STEAM
윤OO
코딩으로 화면에서 움직이는 것을 좋아하고, 화면 보다는 실제 움직이는것을 더 좋아하는 학생들의 특성에 적합 자료같습니다.
2019-10-08 11:45(접속 IP : 117.111.xxx.xxx)

프로그램명 : 천년 한지, 색을 머금다(5학년)

관련과목 : 수학, 예술

*기관운영매뉴얼, 수업지도안, 교육활동지 포함

한국전통문화전당_기관용운영매뉴얼
초등(5학년)_천년 한지, 색을 머금다(교사용)
초등(5학년)_천년 한지, 색을 머금다(학생용)
별점 선택
  • 별점5
  • 별점4
  • 별점3
  • 별점2
  • 별점1
0/140
STEAM
윤OO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수학 시간을 즐겁게 보낼 수 있겠네요. 실제 활용하기도 좋고요.
2019-10-09 10:59(접속 IP : 49.167..xxx.xxx)
STEAM
오OO
학생들이 어떻게 한지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알아가고 전통의 미를 배울 수 있는 수업이라고 생각합니다.
2019-10-09 16:29(접속 IP : 220.93..xxx.xxx)
STEAM
이OO
전통과 연계해서 활동 해볼려는데 참고가 되네요
2019-10-11 18:56(접속 IP : 223.39..xxx.xxx)
STEAM
구OO
수학을 전통과 접목한 아이디어가 융합교육과 어울립니다.
2019-10-14 09:05(접속 IP : 211.251.xxx.xxx)
검정배경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