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교과 선생님들이 협력하여 연구·개발한 성과물로, 수업지도안을 제공합니다.
메인교사연구회 성과물
– 과제명 : 2019년 융합인재교육(STEAM) 교사연구회 운영 – 프로그램명 : 영미야! 컬링 스톤이 휘는 이류를 알려줘 – 학교급/대상학년 : 중학교/3학년 – 중심과목 : 과학 – 연계과목 : 국어, 기술가정, 영어, 체육, 음악 – 수행기관명 : 전주서곡중학교
– 과제명 : 2019년 융합인재교육(STEAM) 교사연구회 운영 – 프로그램명 : 공예 창작 활동을 통한 STEAM 프로그램 개발 – 학교급/대상학년 : 중학교/1~3학년 – 중심과목 : 과학 – 연계과목 : 미술, 수학, 기술가정 – 수행기관명 : 성문중학교
– 과제명 : 2019년 융합인재교육(STEAM) 교사연구회 운영 – 프로그램명 : 자연을 표현한 장식등 만들기 – 학교급/대상학년 : 중학교/3학년 – 중심과목 : 기술가정 – 연계과목 : 과학, 미술, 정보 – 수행기관명 : 수완중학교
과제명 : 코딩으로 다시 태어난 “별이 빛나는 밤에”(중학교 미술 (3)감상 수업용 STEAM 프로그램)
중심과목 : 미술 / 연계과목 : 과학, 기술·가정, 국어
연구기관 : 진주동중학교
*수업지도안 및 교육활동지 포함
과제명 : 영주가 주는 맑고 깨끗한 자연의 선물!
중심과목 : 과학 / 연계과목 : 사회, 수학, 기술·가정, 미술, 국어
연구기관 : 대영중학교
과제명 : 자연을 생각하고 인간을 배려하는 주거(에너지 제로 하우스)
중심과목 : 기술·가정 / 연계과목 : 체육, 영어, 음악, 과학, 역사, 국어, 수학
연구기관 : 전주서곡중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