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교과 선생님들이 협력하여 연구·개발한 성과물로, 수업지도안을 제공합니다.
메인교사연구회 성과물
– 과제명 : 2019년 융합인재교육(STEAM) 교사연구회 운영 – 프로그램명 : 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별을 보고 나를 보다) – 학교급/대상학년 : 고등학교/1학년 – 중심과목 : 지구과학 – 연계과목 : 국어, 기술가정 – 수행기관명 : 포항여자고등학교
– 과제명 : 2019년 융합인재교육(STEAM) 교사연구회 운영 – 프로그램명 : 꿈을 찾는 청송 Math Tour 프로그램 개발 및 진로 탐색 보고서 – 학교급/대상학년 : 고등학교/1~3학년 – 중심과목 : 수학 – 연계과목 : 기술가정, 미술 – 수행기관명 : 진보고등학교
– 과제명 : 2019년 융합인재교육(STEAM) 교사연구회 운영 – 프로그램명 : 지구과학-수학-기술가정 연계 STEAM 프로그램 개발 – 학교급/대상학년 : 고등학교/1, 2학년 – 중심과목 : 지구과학 – 연계과목 : 수학, 기술가정 – 수행기관명 : 군산제일고등학교
– 과제명 : 2019년 융합인재교육(STEAM) 교사연구회 운영 – 프로그램명 : 중학교 과학(4)기체의 성질 수업용 STEAM 프로그램 – 학교급/대상학년 : 중학교/1학년 – 중심과목 : 과학 – 연계과목 : 기술가정, 수학, 미술 – 수행기관명 : 전주우림중학교
– 과제명 : 2019년 융합인재교육(STEAM) 교사연구회 운영 – 프로그램명 : 영미야! 컬링 스톤이 휘는 이류를 알려줘 – 학교급/대상학년 : 중학교/3학년 – 중심과목 : 과학 – 연계과목 : 국어, 기술가정, 영어, 체육, 음악 – 수행기관명 : 전주서곡중학교
– 과제명 : 2019년 융합인재교육(STEAM) 교사연구회 운영 – 프로그램명 : 과학-예술 통합형 STEAM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정의적 특성에 미치는 영향_고등학교 통합과학 ‘시스템과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 학교급/대상학년 : 고등학교/1, 2학년 – 중심과목 : 과학 – 연계과목 : 미술, 정보, 기술가정 – 수행기관명 : 삼척고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