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별 프로그램
학교 밖 융합교육
교사연구회 성과물
성과발표회
기타 자료
커뮤니티
STEAM 소개
메인
– 과제명 : 2020년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 프로그램명 : 4차 산업학명, 스마트 시티 플랫폼으로 길을 찾다 – 학교급 : 중학교, 고등학교 – 연구기관명 : 인천대학교
– 과제명 : 2020년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 프로그램명 : Space X의 꿈을 넘어 골디락스 존을 찾아서 – 학교급 : 중학교, 고등학교 – 연구기관명 : 부산광역시영재교육진흥원
– 과제명 : 2019년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 프로그램명 : 디자인씽킹으로 만드는 5G 세상 – 학교급 : 중학교, 고등학교 – 연구기관명 : 한국과학기술원
– 과제명 : 2019년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 프로그램명 : 지능정보화시대를 위한 융합과학 파일럿 클레스 – 학교급 : 중학교 1~3학년, 고등학교 1~3학년 – 연구기관명 : 충북대학교
– 과제명 : 2019년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 프로그램명 : 더 빼고 더 더해서 자유로운(편안한, 여유로운) 삶 – 학교급 : 중학교 차시대체형, 중학교 자유학기제형, 고등학교 차시대체형 – 연구기관명 : 부산광역시영재교육진흥원
과제명 : c-STEAM의 프로그램 개발 및 현장 적용을 통한 창의 융합적 문제해결력 신장 분석
관련과목 : 과학, 기술가정, 미술, 수학
연구기관 : 부산일과학고등학교
*수업지도안 및 교육활동지 포함
*중학교 자유학기제에 활용 가능한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