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 과제명 : 2020년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 프로그램명 : 학교 안 에듀테크–AI 와 VR – 세부 프로그램명 : AI, 내 친구를 지켜줘 – 학교급 : 중학교 1학년 자유학기제용 – 관련교과 : 과학, 기술, 국어, 음악, 사회, 정보, 수학, 도덕 – 연구기관명 : 한국기술교육대학교
– 과제명 : 2019년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 프로그램명 : 빅 데이터와 행복한 우리 동네 – 세부 프로그램명 : 빅 데이터를 통한 우리 동네 즐거운 동네 만들기 – 학교급 : 초등학교 3학년 – 관련교과 : 수학, 도덕, 국어, 미술, 과학 – 연구기관명 : 인천대학교
– 과제명 : 2019년 학교 밖 STEAM 프로그램 개발·운영 – 프로그램명 : 오브젝트블럭스와 함께 하는 사물인터넷 체험(초등 5-6학년 2종) – 학교급 : 초등 5,6학년 – 관련과목 : 수학, 과학, 사회, 실과, 도덕 – 연구기관명 : 슈퍼트랙
* 수업지도안, 교육활동지 포함
– 과제명 : 2019년 학교 밖 STEAM 프로그램 개발·운영 – 프로그램명 : 꼬질꼬질 과학교실(초등 5-6학년) – 학교급 : 초등 5,6학년 – 관련과목 : 과학, 미술, 국어, 도덕, 사회 – 연구기관명 : 남양기업
– 과제명 : 2019년 학교 밖 STEAM 프로그램 개발·운영 – 프로그램명 : 똥방귀 수학교실(초등 3-4학년) – 학교급 : 초등 3,4학년 – 관련과목 : 과학, 수학, 국어, 도덕, 사회 – 연구기관명 : 남양기업
– 과제명 : 2019년 융합인재교육(STEAM) 교사연구회 운영 – 프로그램명 : 별은 내 가슴에(동서양 별자리 이야기) – 학교급/대상학년 : 초등학교/5, 6학년 – 중심과목 : 과학 – 연계과목 : 국어, 수학, 미술, 도덕, 실과 – 수행기관명 : 용산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