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밖 steam [초등학교-4학년,초등학교-5학년,초등학교-6학년]

다양한 교과 선생님들이 협력하여 연구·개발한 성과물로, 수업지도안을 제공합니다.

17개의 등록글이 있습니다.
최신순
별점순

– 과제명 : 2019년 학교 밖 STEAM 프로그램 개발·운영
– 프로그램명 : 천문메이커의 밤하늘 이야기(초등 4~6학년)
– 학교급 : 초등 4,5,6학년
– 관련과목 : 과학, 실과, 미술, 수학
– 연구기관명 : 한국교통대학교

* 기관운영매뉴얼, 수업지도안, 교육활동지 포함

기관운영매뉴얼, 교사용 지도서_한국교통대학교 초등(4~6학년)_천문메이커의 밤하늘 이야기(학생용)
별점 선택
  • 별점5
  • 별점4
  • 별점3
  • 별점2
  • 별점1
0/140

– 과제명 : 2019년 학교 밖 STEAM 프로그램 개발·운영
– 프로그램명 : 세라토피아:클레이원정대(초등3-4학년)
– 학교급 : 초등 3,4학년
– 관련과목 : 미술, 과학
– 연구기관명 :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 기관운영매뉴얼, 수업지도안, 교육활동지 포함

기관운영매뉴얼_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초등(3-4학년)_세라토피아_클레이원정대(교사용) 초등(3-4학년)_세라토피아_클레이원정대(학생용)
별점 선택
  • 별점5
  • 별점4
  • 별점3
  • 별점2
  • 별점1
0/140

1-1. 초등(4~6학년)_착각하는 뇌

관련과목 :  과학, 미술

 

1-1. 초등(4~6학년)_착각하는 뇌(교사용) 1-1. 초등(4~6학년)_착각하는 뇌(학생용) 0. 한국뇌연구원_기관운영매뉴얼
별점 선택
  • 별점5
  • 별점4
  • 별점3
  • 별점2
  • 별점1
0/140
STEAM
오OO
뇌는 알아갈수록 신기한 것 같습니다. 기억을 어떻게 하느냐도 그대로 저장이 아닌 착각을 하기도 하고 뇌를 알 수 있는 좋은 학습 자료입니다.
2019-10-11 13:39(접속 IP : 121.167.xxx.xxx)

1-1. 초등(3~4학년)_나는야 동물 분류학자!

관련과목 :  과학(생물), 기술, 미술

1-2. 초등(5~6학년)_식물 분류학자가 되어보자

관련과목 :  과학(생물), 기술, 미술

1-1. 초등(3~4학년)_나는야 동물 분류학자!(교사용) 1-1. 초등(3~4학년)_나는야 동물 분류학자!(학생용) 1-2. 초등(5~6학년)_식물 분류학자가 되어보자(교사용) 1-2. 초등(5~6학년)_식물 분류학자가 되어보자(학생용) 0. 경북대학교_기관운영매뉴얼
별점 선택
  • 별점5
  • 별점4
  • 별점3
  • 별점2
  • 별점1
0/140
STEAM
윤OO
좋은 자료 잘 보고 갑니다
2019-10-14 23:10(접속 IP : 39.112..xxx.xxx)

1-1. 초등(3~4학년)_꿀벌먹이 IOT꿀벌통체험

관련과목 : 과학, 공학, 사회, 미술

1-2. 초등(3~4학년)_꿀벌먹이 레이저컷꿀벌사육통

관련과목 :  과학, 공학, 사회, 미술

1-3. 초등(5~6학년)_꿀벌보금자리_코딩애니메이션

관련과목 : 과학, 수학, 실과, 공학, 사회, 미술

1-4. 초등(5~6학년)_꿀벌보금자리 SW꿀벌집

관련과목 : 과학, 수학, 실과, 공학, 사회, 미술

 

1-1. 초등(3~4학년)_꿀벌먹이 IOT꿀벌통체험(교사용) 1-1. 초등(3~4학년)_꿀벌먹이 IOT꿀벌통체험(학생용) 1-2. 초등(3~4학년)_꿀벌먹이 레이저컷꿀벌사육통(교사용) 1-2. 초등(3~4학년)_꿀벌먹이 레이저컷꿀벌사육통(학생용) 1-3. 초등(5~6학년)_꿀벌보금자리_코딩애니메이션(교사용) 1-3. 초등(5~6학년)_꿀벌보금자리_코딩애니메이션(학생용) 1-4. 초등(5~6학년)_꿀벌보금자리 SW꿀벌집(교사용) 1-4. 초등(5~6학년)_꿀벌보금자리 SW꿀벌집(학생용) 0. 영등포구청_기관운영매뉴얼
별점 선택
  • 별점5
  • 별점4
  • 별점3
  • 별점2
  • 별점1
0/140

1-1. 초등(3~4학년)_연구기지 건물 디자인하기

관련과목 : 수학, 기술, 공학, 미술

1-2. 초등(5~6학년)_착시현상 회전판 디자인하기

관련과목 : 수학, 기술, 공학, 미술, 과학

1-1. 초등(3~4학년)_연구기지 건물 디자인하기(교사용) 1-1. 초등(3~4학년)_연구기지 건물 디자인하기(학생용) 1-2. 초등(5~6학년)_착시현상 회전판 디자인하기(교사용) 1-2. 초등(5~6학년)_착시현상 회전판 디자인하기(학생용) 0. 숭실대학교_기관용운영매뉴얼
별점 선택
  • 별점5
  • 별점4
  • 별점3
  • 별점2
  • 별점1
0/140
STEAM
김OO
5-6학년 착시현상 회전판 디자인하기 잘 봤습니다. 아이들과 해봐야겠네요.
2019-10-15 15:45(접속 IP : 58.235..xxx.xxx)
검정배경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