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밖 steam [고등학교]

다양한 교과 선생님들이 협력하여 연구·개발한 성과물로, 수업지도안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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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제명 : 2019년 학교 밖 STEAM 프로그램 개발·운영
– 프로그램명 : 미래 에너지를 활용하여 코딩으로 가상현실(VR)테마파크 게임만들기(고교)
– 학교급 : 고교
– 관련과목 : 과학, 사회, 미술
– 연구기관명 : 연성대학교

* 기관운영매뉴얼, 수업지도안, 교육활동지 포함

기관운영매뉴얼_연성대학교 고교_미래 에너지를 활용하여 코딩으로 가상현실(VR)테마파크 게임만들기(교사용) 고교_미래 에너지를 활용하여 코딩으로 가상현실(VR)테마파크 게임만들기(학생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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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중고등_HEALTHY COMFORT FOOD

관련과목 : 도덕, 사회, 과학, 미술, 국어

3-1. 고등(1학년)_초콜릿을 통한 사회 문제 해결

관련과목 : 과학, 기술가정, 세계지리, 지구과학, 생활과윤리, 사회문화

3-2. 고등(1학년)_HEALTHY COMFORT FOOD

관련과목 : 사회문화, 국어, 과학, 미술

3-3. 고등(1~2학년)_웰니스측정과 창의적 문제해결

관련과목 : 과학, 기술가정, 사회문화

2-2. 중고등__HEALTHY COMFORT FOOD(교사용) 2-2. 중고등__HEALTHY COMFORT FOOD(학생용) 3-1. 고등(1학년)_초콜릿을 통한 사회 문제 해결(학생용) 3-2. 고등(1학년)_HEALTHY COMFORT FOOD(교사용) 3-2. 고등(1학년)_HEALTHY COMFORT FOOD(학생용) 3-3. 고등(1~2학년)_웰니스측정과 창의적 문제해결(교사용) 3-3. 고등(1~2학년)_웰니스측정과 창의적 문제해결(학생용) 3-1. 고등(1학년)_초콜릿을 통한 사회 문제 해결(교사용) 0. 서울대학교_기관용운영매뉴얼 STEAM 도우미 카드 2 STEAM 도우미 카드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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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고교(2,3학년)_STEAM 프로그램_생명공학 기술을 이용한 진화

관련과목 : 과학(생명과학, 생물), 기술

2-2. 고교(1~3학년)_STEAM 프로그램_환경에 따른 생물의 진화

관련과목 : 과학(생명과학, 생물), 사회

2-1.고교(2,3학년)_STEAM 프로그램-생명공학 기술을 이용한 진화(교사용) 2-1.고교(2,3학년)_STEAM 프로그램-생명공학 기술을 이용한 진화(학생용) 2-2.고교(1~3학년)_STEAM 프로그램-환경에 따른 생물의 진화(교사용) 2-2.고교(1~3학년)_STEAM 프로그램-환경에 따른 생물의 진화(학생용) STEAM 프로그램-현재까지의 진화의 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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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초등(3~4학년)_청소년, 생명의 바다에서 놀다

관련과목 : 과학, 사회

2. 초등(5~6학년)_ 청소년, 생명의 바다에서 놀다

관련과목 : 과학, 사회

3. 중등_청소년, 생명의 바다에서 놀다

관련과목 : 과학, 사회

4. 고등_청소년, 생명의 바다에서 놀다

관련과목 :  과학, 사회

경상대학교 STEAM 아웃리치 _운영메뉴얼 1-1. [초등3~4학년] 청소년, 생명의 바다에서 놀다 1-2. [초등3~4학년] 청소년, 생명의 바다에서 놀다_교사용지도서 2-1. [초등5~6학년] 청소년, 생명의 바다에서 놀다 2-2. [초등5~6학년] 청소년, 생명의 바다에서 놀다_교사용지도서 3-1. [중학교] 청소년, 생명의 바다에서 놀다 3-2. [중학교] 청소년, 생명의 바다에서 놀다_교사용지도서 4-1. [고등학교] 청소년, 생명의 바다에서 놀다 4-2. [고등학교] 청소년, 생명의 바다에서 놀다_교사용지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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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초등(3~4학년)_교실안 텃밭만들기

관련과목 : 국어, 사회, 미술, 과학

2. 초등(5~6학년)_드림봇과 함께하는 꿈길여행

관련과목 : 국어, 과학, 수학, 미술, 실과

3. 초등(5~6학년)_빛을 담는 구조물

관련과목 : 과학, 미술, 실과, 수학, 기술

4. 초등(5~6학년)_정보통신을 가능하게 할 디지털

관련과목 :  과학, 국어(글쓰기), 실과, 기술가정

5. 중등_해저지형탐사

관련과목 : 과학, 기술가정, 사회(한국지리), 정보, 수학

6. 중등_전기선없는 빛

관련과목 : 과학(물리), 기술가정

7. 고등_ 아이디어에서 창업까지

관련과목 : 과학, 기술가정, 미술

8. 고등_빛을 내는 도구

관련과목 : 과학(물리), 미술

경기테크노파크 STEAM 아웃리치_운영메뉴얼 1-1. [초등3-4용] 꿈길창작터_교실안 텃밭만들기 1-2. [초등3-4용] 꿈길창작터_교실안 텃밭만들기_교사용지도서 2-1. [초등3-4용] 꿈길창작터_드림봇과 함께하는 꿈길여행 2-2. [초등3-4용] 꿈길창작터_드림봇과 함께하는 꿈길여행_교사용지도서 3-1. [초등5-6용] 꿈길창작터_빛을 담는 구조물 3-2. [초등5-6용] 꿈길창작터_빛을 담는 구조물_교사용지도서 4-1. [초등5-6용] 꿈길창작터_정보통신을 가능하게 할 디지털絲 4-2. [초등5-6용] 꿈길창작터_정보통신을 가능하게 할 디지털絲_교사용지도서 5-1. [중학용] 꿈길창작터_해저지형탐사 5-2. [중학용] 꿈길창작터_해저지형탐사_교사용지도서 6-1. [중학용] 꿈길창작터_전기선없는 빛 6-2. [중학용] 꿈길창작터_전기선없는 빛_교사용지도서 7-1. [고등학생] 꿈길창작터_아이디어에서 창업까지 7-2. [고등학생] 꿈길창작터_아이디어에서 창업까지_교사용지도서 8-1. [고등학생] 꿈길창작터_빛을 내는 도구 8-2. [고등학생] 꿈길창작터_빛을 내는 도구_교사용지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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