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교과 선생님들이 협력하여 연구·개발한 성과물로, 수업지도안을 제공합니다.
메인학교 밖 STEAM
– 과제명 : 2019년 학교 밖 STEAM 프로그램 개발·운영 – 프로그램명 : 천문메이커의 밤하늘 이야기(초등 4~6학년) – 학교급 : 초등 4,5,6학년 – 관련과목 : 과학, 실과, 미술, 수학 – 연구기관명 : 한국교통대학교
* 기관운영매뉴얼, 수업지도안, 교육활동지 포함
– 과제명 : 2019년 학교 밖 STEAM 프로그램 개발·운영 – 프로그램명 : 똥방귀 수학교실(초등 3-4학년) – 학교급 : 초등 3,4학년 – 관련과목 : 과학, 수학, 국어, 도덕, 사회 – 연구기관명 : 남양기업
* 수업지도안, 교육활동지 포함
프로그램명 : 카-디자인Car-Design(초등3-4학년)
관련과목 : 과학, 예술, 수학
*기관운영매뉴얼, 수업지도안 포함
프로그램명 : 내 친구 뚜루와 함께하는 코딩 놀이터(초등3-4학년)
관련과목 : 과학, 기술, 공학, 인문, 수학
*기관운영매뉴얼, 수업지도안, 교육활동지 포함
**3차시(단체), 12차시(개인)
프로그램명 : 스마트 선풍기 만들기(초등3-4학년)
관련과목 : 기술, 공학, 수학
1-1. 초등(3~4학년)_꿀벌먹이 IOT꿀벌통체험
관련과목 : 과학, 공학, 사회, 미술
1-2. 초등(3~4학년)_꿀벌먹이 레이저컷꿀벌사육통
1-3. 초등(5~6학년)_꿀벌보금자리_코딩애니메이션
관련과목 : 과학, 수학, 실과, 공학, 사회, 미술
1-4. 초등(5~6학년)_꿀벌보금자리 SW꿀벌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