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교과 선생님들이 협력하여 연구·개발한 성과물로, 수업지도안을 제공합니다.
메인학교 밖 STEAM
– 과제명 : 2019년 학교 밖 STEAM 프로그램 개발·운영 – 프로그램명 : 천문메이커의 밤하늘 이야기(초등 4~6학년) – 학교급 : 초등 4,5,6학년 – 관련과목 : 과학, 실과, 미술, 수학 – 연구기관명 : 한국교통대학교
* 기관운영매뉴얼, 수업지도안, 교육활동지 포함
– 과제명 : 2019년 학교 밖 STEAM 프로그램 개발·운영 – 프로그램명 : 경복궁을 구하라(초등 5~6학년) – 학교급 : 초등 5,6학년 – 관련과목 : 과학, 수학, 사회(역사), 체육, 실과, 국어 – 연구기관명 : 한국교육방송공사
– 과제명 : 2019년 학교 밖 STEAM 프로그램 개발·운영 – 프로그램명 : 오브젝트블럭스와 함께 하는 사물인터넷 체험(초등 5-6학년 2종) – 학교급 : 초등 5,6학년 – 관련과목 : 수학, 과학, 사회, 실과, 도덕 – 연구기관명 : 슈퍼트랙
* 수업지도안, 교육활동지 포함
– 과제명 : 2019년 학교 밖 STEAM 프로그램 개발·운영 – 프로그램명 : 아두이노 기반 원예융합 코딩 교육(초등5-6학년 2종, 중학 1종) – 학교급 : 초등 5,6학년, 중학 – 관련과목 : 원예, 코딩, 과학, 수학, 예술, 인문 – 연구기관명 : 건국대학교
프로그램명 : 스마트 룰렛 만들기(초등5-6학년)
관련과목 : 기술, 공학, 수학
*기관운영매뉴얼, 수업지도안, 교육활동지 포함
프로그램명 : 천년 한지, 색을 머금다(5학년)
관련과목 : 수학, 예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