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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STEAM 교육 선도학교 및 학교내 무한상상실 우수 운영사례집입니다.

2019 선도학교 및 무한상상실 우수 사례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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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내 무한상상실 운영매뉴얼입니다.

학교내_무한상상실_운영_매뉴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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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AM 교육으로 채우는 즐거운 수업을 위한 안내서입니다.

STEAM가이드북_고등학교_최종1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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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제작한 「과학이 좋아지는 STEAM」(융합이 즐겁다 : 고등학교 1편) 교재 및 학생 활동지입니다.

01. 자율주행 자동차의 영웅들
02. 독도 해저의 보물, 차세대 자원에 주목
03. 점점 더워지는 지구, 어떻게 해결할까?
04. 무인 택배 시스템 구성도와 나만의 드론 제작하기
05. IoT야, 피곤한 청소년을 도와줘, IoT 쪽잠 용품 프로젝트
06. 신소재 신세계
07. OLED DIY 감성 소품 만들기
08. 자율비행 드론의 비밀?아날로그 드론으로 파헤쳐보기

2017년 ‘STEAM 우수 프로그램 공모대회’ 수상작으로 엮은 STEAM 우수 프로그램북 입니다.

학교급:중학교, 고등학교

*수업지도안, 교육활동지 포함

융합인재교육(STEAM) 콘텐츠 맵 – 고등학교

 

연구명 : 융합인재교육(STEAM)프로그램 분석 및 콘텐츠맵 개발 연구

연구기관 : 경상대학교

 

접지용(팜플렛) STEAM 콘텐츠 맵 – 고등학교

포스터용 STEAM 콘텐츠 맵 – 고등학교

부록_STEAM 콘텐츠 2015 개정 교육과정 연계표

검정배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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