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교과 선생님들이 협력하여 연구·개발한 성과물로, 수업지도안을 제공합니다.
메인학교 밖 STEAM
– 과제명 : 2019년 학교 밖 STEAM 프로그램 개발·운영 – 프로그램명 : 상상 크리에이터(중학) – 학교급 : 중학 – 관련과목 : 과학, 국어, 기술, 정보, 미술 – 연구기관명 : 한국교육방송공사
* 기관운영매뉴얼, 수업지도안, 교육활동지 포함
– 과제명 : 2019년 학교 밖 STEAM 프로그램 개발·운영 – 프로그램명 : 경복궁을 구하라(초등 5~6학년) – 학교급 : 초등 5,6학년 – 관련과목 : 과학, 수학, 사회(역사), 체육, 실과, 국어 – 연구기관명 : 한국교육방송공사
– 과제명 : 2019년 학교 밖 STEAM 프로그램 개발·운영 – 프로그램명 : 신나는 코딩교실(초등 1~6학년 1종, 3~6학년 1종, 5~6학년 2종) – 학교급 : 초등 – 관련과목 : 과학, 국어, 체육, 미술 – 연구기관명 : 초등컴퓨팅교사협회
– 과제명 : 2019년 학교 밖 STEAM 프로그램 개발·운영 – 프로그램명 : 꼬질꼬질 과학교실(초등 5-6학년) – 학교급 : 초등 5,6학년 – 관련과목 : 과학, 미술, 국어, 도덕, 사회 – 연구기관명 : 남양기업
* 수업지도안, 교육활동지 포함
– 과제명 : 2019년 학교 밖 STEAM 프로그램 개발·운영 – 프로그램명 : 똥방귀 수학교실(초등 3-4학년) – 학교급 : 초등 3,4학년 – 관련과목 : 과학, 수학, 국어, 도덕, 사회 – 연구기관명 : 남양기업
2-2. 중고등_HEALTHY COMFORT FOOD
관련과목 : 도덕, 사회, 과학, 미술, 국어
3-1. 고등(1학년)_초콜릿을 통한 사회 문제 해결
관련과목 : 과학, 기술가정, 세계지리, 지구과학, 생활과윤리, 사회문화
3-2. 고등(1학년)_HEALTHY COMFORT FOOD
관련과목 : 사회문화, 국어, 과학, 미술
3-3. 고등(1~2학년)_웰니스측정과 창의적 문제해결
관련과목 : 과학, 기술가정, 사회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