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연구회 성과물 [고등학교-2학년]

다양한 교과 선생님들이 협력하여 연구·개발한 성과물로, 수업지도안을 제공합니다.

83개의 등록글이 있습니다.
최신순
별점순
고교2학년

[교사연구회 연구결과보고서]과학사에 나타난 과학적 개념의 발견과정을 적용한 STEAM교수-학습 프로그램 개발.

  • 2018-02-28
  • 1,238

과제명 : 과학사에 나타난 과학적 개념의 발견과정을 적용한 STEAM교수-학습 프로그램 개발

관련과목 : 과학, 기술가정, 미술

연구기관 : 경남항공고등학교

*수업지도안 및 교육활동지 포함

별점(0명 참여!)
댓글 쓰기
별점 선택
  • 별점5
  • 별점4
  • 별점3
  • 별점2
  • 별점1
0/140
고교1,2학년

[교사연구회 연구결과보고서]문제중심학습을 통한 감성체험 창의·융합 프로그램 개발 적용.

  • 2018-02-28
  • 597

과제명 : 문제중심학습을 통한 감성체험 창의·융합 프로그램 개발 적용

관련과목 : 과학, 기술가정, 미술, 음악, 국어, 역사, 윤리, 수학

연구기관 : 진해용원고등학교

*수업지도안 및 교육활동지 포함

별점(0명 참여!)
댓글 쓰기
별점 선택
  • 별점5
  • 별점4
  • 별점3
  • 별점2
  • 별점1
0/140
고교1,2학년

[교사연구회 연구결과보고서]목련동산 인문계 여고에서 피어나는 융합인재교육(STEAM).

  • 2018-02-27
  • 390

과제명 : 목련동산 인문계 여고에서 피어나는 융합인재교육(STEAM)

관련과목 : 과학, 기술가정, 미술, 수학

연구기관 : 김천여자고등학교

*수업지도안 및 교육활동지 포함

별점(0명 참여!)
댓글 쓰기
별점 선택
  • 별점5
  • 별점4
  • 별점3
  • 별점2
  • 별점1
0/140
고교1,2학년

[교사연구회 연구결과보고서]4차 산업혁명에 따른 코딩 능력 배양에 따른 문제 해결력 신장.

  • 2018-02-27
  • 394

과제명 :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코딩 능력 배양에 따른 문제 해결력 신장

관련과목 : 과학, 기술가정, 미술, 수학

연구기관 : 해룡고등학교

*수업지도안 및 교육활동지 포함

별점(0명 참여!)
댓글 쓰기
별점 선택
  • 별점5
  • 별점4
  • 별점3
  • 별점2
  • 별점1
0/140
고교2학년

[교사연구회 연구결과보고서]Design Thinking으로 아이디어를 찾아라!.

  • 2018-02-27
  • 618

과제명 : Design Thinking으로 아이디어를 찾아라!

관련과목 : 과학, 기술가정, 정보, 수학, SW교육연계

연구기관 : 완산고등학교

*수업지도안 및 교육활동지 포함

별점(0명 참여!)
댓글 쓰기
별점 선택
  • 별점5
  • 별점4
  • 별점3
  • 별점2
  • 별점1
0/140
고교1,2학년

[교사연구회 연구결과보고서]STEAM을 활용한 전문교과Ⅱ와 보통교과와의 연계방안.

  • 2018-02-26
  • 289

과제명 : STEAM을 활용한 전문교과Ⅱ와 보통교과와의 연계방안

관련과목 : 과학, 기계제도, 수학, 메이커연계

연구기관 : 운산공업고등학교

*수업지도안 및 교육활동지 포함

별점(0명 참여!)
댓글 쓰기
별점 선택
  • 별점5
  • 별점4
  • 별점3
  • 별점2
  • 별점1
0/140
검정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