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문분야 주제별 융합형

분야별 전문가들이 협력하여 개발한 주제 특화 프로그램으로, 교사용 지도서와 학생용 활동지를 제공합니다.

29개의 등록글이 있습니다.
최신순
별점순
중학

[교재] 디자인씽킹으로 만드는 5G 세상(5g는 쉽게 오지 않아!).

  • 2020-03-09
  • 257

- 과제명 : 2019년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 프로그램명 : 디자인씽킹으로 만드는 5G 세상
- 세부 프로그램명 : 5g는 쉽게 오지 않아!
- 학교급 : 중학교 자유학기제형
- 관련교과 : 과학, 기술, 공학, 수학, 미술
- 연구기관명 : 한국과학기술원

별점(0명 참여!)
댓글 쓰기
별점 선택
  • 별점5
  • 별점4
  • 별점3
  • 별점2
  • 별점1
0/140
중학1,2,3학년

[교재] 지능정보화시대를 위한 융합과학 파일럿 클레스(드론 인명구조사를 소개합니다).

  • 2020-03-09
  • 182

- 과제명 : 2019년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 프로그램명 : 지능정보화시대를 위한 융합과학 파일럿 클레스
- 세부 프로그램명 : 드론 인명구조사를 소개합니다
- 학교급 : 중학교 1~3학년
- 관련교과 : 과학, 기술가정, 정보, 수학, 미술
- 연구기관명 : 충북대학교

별점(0명 참여!)
댓글 쓰기
별점 선택
  • 별점5
  • 별점4
  • 별점3
  • 별점2
  • 별점1
0/140
중학1,2학년

[교재] 빅 데이터와 행복한 우리 동네(빅 데이터를 통한 우리 동네 생태하천 가꾸기).

  • 2020-03-09
  • 333

- 과제명 : 2019년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 프로그램명 : 빅 데이터와 행복한 우리 동네
- 세부 프로그램명 : 빅 데이터를 통한 우리 동네 생태하천 가꾸기
- 학교급 : 중학교 1, 2학년
- 관련교과 : 정보, 수학, 사회, 과학, 미술
- 연구기관명 : 인천대학교

별점(0명 참여!)
댓글 쓰기
별점 선택
  • 별점5
  • 별점4
  • 별점3
  • 별점2
  • 별점1
0/140
중학1,2,3학년

[교재] 데이터과학과 인공지능을 활용한 미디어아트(인공지능 로봇팔과 함께 춤을: 인공지능 X 로보틱아트).

  • 2020-03-02
  • 363

- 과제명 : 2019년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 프로그램명 : 데이터과학과 인공지능을 활용한 미디어아트 STEAM 프로그램 개발
- 세부 프로그램명 : 인공지능 로봇팔과 함께 춤을: 인공지능 X 로보틱아트
- 학교급 : 중학교 1~3학년
- 관련교과 : 과학, 기술가정, 정보, 미술, 수학
- 연구기관명 : 아트센터 나비 미술관

별점(0명 참여!)
댓글 쓰기
별점 선택
  • 별점5
  • 별점4
  • 별점3
  • 별점2
  • 별점1
0/140
중학1학년

[교재] 인공지능과 기계학습(학습하는 AI, 세상을 보는 AI).

  • 2020-02-04
  • 1,485

- 과제명 : 2019년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 프로그램명 : 인공지능과 기계학습
- 세부 프로그램명 : 학습하는 AI, 세상을 보는 AI
- 학교급 : 중학교 자유학기제형
- 관련교과 : 정보, 수학, 과학
- 연구기관명 : 경인교육대학교

별점(0명 참여!)
댓글 쓰기
별점 선택
  • 별점5
  • 별점4
  • 별점3
  • 별점2
  • 별점1
0/140
중학

오토마타,책을 만나다:중학교 자유학기제.

  • 2019-03-28
  • 2,082

융합인재교육(STEAM) 개발 프로그램 학습용 자료입니다.

 

과제명:오토마타로 감성지능 업(UP)고 가기-SEL

관련과목: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

연구기관:오산대학교

*수업지도안, 교육활동지, PPT 자료 포함

별점4.75(4명 참여!)
댓글 쓰기
별점 선택
  • 별점5
  • 별점4
  • 별점3
  • 별점2
  • 별점1
0/140
검정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