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AM교육사업

“ STEAM 교육사업은 학교와 구성원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현장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학교밖 사업이 있습니다. ”

학교와 구성원 대상 사업

학교 대상 사업
  1. STEAM 선도학교
    학교 교육과정에 STEAM교육을 폭넓게 적용하고 현장 확산을 위한 STEAM 학교 모델 구축
  2. 학교 내 무한상상실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함양하는 공간구축
교사 대상 사업
  1. STEAM 교육 국내외 연수
    교사의 STEAM 교육 역량 함양을 위한 STEAM 입문 연수, 기초 연수, 심화 연수, 국외 연수를 운영하며, 학교 관리자의 인식과 역량을 제고하기 위한 관리자 연수 운영
  2. STEAM 우수 프로그램 공모대회
    교사의 STEAM 교육활동을 독려하고 우수 STEAM 프로그램을 발굴·확산하기 위한 대회
  3. STEAM 교사연구회
    다양한 교과 교사들이 협력하여 현장 적용성 높은 STEAM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적용하며 STEAM 교육 협력연구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
학교 대상 사업
  1. STEAM R&E 과제(고등학생)
    고등학생들이 실생활 문제를 다양한 교과 지식과 경험을 융합하여 스스로 해결하며 학습할 수 있도록 연구와 교육 활동 지원 및 우수 학생 대상 장관상 시상

학교밖 사업

학교밖 사업
  1. 학교밖 STEAM 체험 프로그램 운영
    기업, 연구소 등 전문 인프라와 인력을 갖춘 기관을 지원하여 초·중등학생이 방문하여 체험할 수 있는 STEAM 교육 체험 프로그램 운영
  2. STEAM 교육 프로그램 개발
    분야 전문가들이 협력하여 학교 현장에서 교육자료로 활용하기 적합한 주제 특화 프로그램 연구·개발 및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