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AM교육사업
“ STEAM 교육사업은 학교와 구성원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과 현장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학교밖 사업이 있습니다. ”
학교와 구성원 대상 사업
- 학교 대상 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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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EAM 선도학교
학교 교육과정에 STEAM교육을 폭넓게 적용하고 현장 확산을 위한 STEAM 학교 모델 구축
- 학교 내 무한상상실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함양하는 공간구축
- STEAM 선도학교
- 교사 대상 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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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EAM 교육 국내외 연수
교사의 STEAM 교육 역량 함양을 위한 STEAM 입문 연수, 기초 연수, 심화 연수, 국외 연수를 운영하며, 학교 관리자의 인식과 역량을 제고하기 위한 관리자 연수 운영
- STEAM 우수 프로그램 공모대회
교사의 STEAM 교육활동을 독려하고 우수 STEAM 프로그램을 발굴·확산하기 위한 대회
- STEAM 교사연구회
다양한 교과 교사들이 협력하여 현장 적용성 높은 STEAM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적용하며 STEAM 교육 협력연구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
- STEAM 교육 국내외 연수
- 학교 대상 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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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EAM R&E 과제(고등학생)
고등학생들이 실생활 문제를 다양한 교과 지식과 경험을 융합하여 스스로 해결하며 학습할 수 있도록 연구와 교육 활동 지원 및 우수 학생 대상 장관상 시상
- STEAM R&E 과제(고등학생)
학교밖 사업
- 학교밖 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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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교밖 STEAM 체험 프로그램 운영
기업, 연구소 등 전문 인프라와 인력을 갖춘 기관을 지원하여 초·중등학생이 방문하여 체험할 수 있는 STEAM 교육 체험 프로그램 운영
- STEAM 교육 프로그램 개발
분야 전문가들이 협력하여 학교 현장에서 교육자료로 활용하기 적합한 주제 특화 프로그램 연구·개발 및 제공
- 학교밖 STEAM 체험 프로그램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