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교과 선생님들이 협력하여 연구·개발한 성과물로, 수업지도안을 제공합니다.
메인학교 밖 STEAM
– 과제명 : 2019년 학교 밖 STEAM 프로그램 개발·운영 – 프로그램명 : 천문메이커의 밤하늘 이야기(중학) – 학교급 : 중학 – 관련과목 : 과학, 기술가정, 미술, 수학 – 연구기관명 : 한국교통대학교
* 기관운영매뉴얼, 수업지도안, 교육활동지 포함
– 과제명 : 2019년 학교 밖 STEAM 프로그램 개발·운영 – 프로그램명 : 상상 크리에이터(중학) – 학교급 : 중학 – 관련과목 : 과학, 국어, 기술, 정보, 미술 – 연구기관명 : 한국교육방송공사
– 과제명 : 2019년 학교 밖 STEAM 프로그램 개발·운영 – 프로그램명 : 나도 비행기 제작자(중학) – 학교급 : 중학 – 관련과목 : 과학, 기술, 수학, 예술 – 연구기관명 : 제주항공우주박물관
– 과제명 : 2019년 학교 밖 STEAM 프로그램 개발·운영 – 프로그램명 : 미래 에너지를 활용하여 코딩으로 만드는 가상현실(VR)테마파크 디자인(중학) – 학교급 : 중학 – 관련과목 : 과학, 사회, 미술 – 연구기관명 : 연성대학교
– 과제명 : 2019년 학교 밖 STEAM 프로그램 개발·운영 – 프로그램명 : 세라토피아:클레이공작소(중학) – 학교급 : 중학 – 관련과목 : 미술 – 연구기관명 :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 과제명 : 2019년 학교 밖 STEAM 프로그램 개발·운영 – 프로그램명 : 아두이노 기반 원예융합 코딩 교육(초등5-6학년 2종, 중학 1종) – 학교급 : 초등 5,6학년, 중학 – 관련과목 : 원예, 코딩, 과학, 수학, 예술, 인문 – 연구기관명 : 건국대학교